대학원

[대학원] 2023-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수정)

  • 작성일 : 2023-08-21
  • 조회수 : 795
  • 작성자 : 기독교학과 관리자

2023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2023-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원활한 심사를 위해 일정을 참고하시어 심사받으시는데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논문심사 과정 매뉴얼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월 29일까지

학위논문 심사 신청서 제출

10월 중~말

심사 일정 조정

11월 초~12월 중

심사 기간

12월 말~1월초

심사 결과 서류 제출



1. 2023-2학기 대학원 석ㆍ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참고)



- 아    래 -


1.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학위청구논문 심사

2023년 9월 ~ 12월

구체적인 심사일정은 학과 자율 결정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논문심사일 이전까지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논문심사대상 학생명단 및

학생별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2023. 11. 17(금)까지

각 학과→행정실

박사학위 소지한 교내외 전임교원이 아닌 경우,“위촉승인요청서” 사전 제출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보고

2023. 12. 22 (금)까지

기독교학과 사무실(학관 401호) 제출

논문 인쇄본 등 제출

2023. 12. 27 (수)까지

기독교학과 사무실(학관 401호) 제출



2. 주요 안내사항


구 분

내 용

외부 심사위원

석사학위 : 1인 이내 가능

박사학위 : 1인 이상 필수, 3인 이내 가능

논문심사 절차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논문심사 실시

석사학위 : 1회 이상 / 박사학위 : 2회 이상

논문완제본 제출 부수

석사 / 박사 3부

논문 발표 실적

2014학년도 입학한 박사학위/통합과정생은 재학 중 학부.학과에서 정한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여야 함.

※반드시 1편이상은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이어야 함.



3.처리업무는 아래와 같으므로, 착오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가. 논문심사 대상자 확인

  - "논문세미나 대상자 명단": 행정실 배부 완료

- 석사 Z0001 / 박사 Z0002 를 수강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논문심사 대상자를 확인함.


나.연구윤리준수서약서제출: 10. 5. (목)

-논문심사대상자 포함논문세미나 교과목 수강자 전원


다. 논문심사 진행

-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석사: 1회 이상 / 박사: 2회 이상

- 논문심사 가능자에 한해서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반드시 확인 요망


[※ 논문심사 대상자 본인 확인 내용]

 *논문심사비 납부

 *영어시험 및 제2외국어시험(해당 학과) 합격

 *연구윤리교육 이수 (2014학년도 이후 입학생)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제출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학술지 발표 실적 (2014학년도 이후 박사/통합과정 입학생)


라.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보고(아래 순서로 분류하여 제출 요망):논문 심사일 이틀 전까지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학위청구논문 심사 재심률 및 탈락률(학과에서 제출함)

③ 논문심사자별 심사서류: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학과에서 제출함)

논문심사위원 심사료 청구서(학과에서 제출함)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학위논문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첨부: 디지털수령증 Turnitin)

박사학위 논문 발표 실적 목록



마. 논문 인쇄본 등 기타 서류 제출:12. 27 (수)

 ①논문 완제본 3부

 ②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 (전산출력본 아님)

 ③학위논문저작물 이용허락서

 ④학위논문파일 제출확인서



4.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제출 (문의: 중앙도서관 02-3277-4614)


 가. 학생→중앙도서관 제출: 2023. 12. 22.(금) ~ 2023. 12. 29.(금)

 

 나. 제출방법

 1) 제본업체를 선정하여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최종본”을 제작한 뒤, “완제본 인쇄용 파일”을 준비하여 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

 2) 제출사이트: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s://dcollection.ewha.ac.kr)

 3) 파일형태: 한글, Word, PDF 중 택1 (파일명은 임의지정/마침표 사용불가)

 4) 온라인 제출 후,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승인)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dCollection EWHA>제출내역]에서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및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완제본 논문과 함께 기독교학과로 제출 (도서관에 제출하지 않음)

 

 다. 유의사항

 1) 대학원 제출용 하드커버 완제본 최종본이 준비된 후 완제본과 동일한 파일로 온라인 제출 권장

 2) 미리 온라인 제출하여 완제본과 내용이 달라지지 않도록 유의

 3)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관련 안내문 숙지 후 완제본 제작 (도서관에서 서식 확인 불가)

 4) 도서관 반송사유 발생 시완제본 재제작 해야 하므로아래 내용 유의하여 완제본 제작

 -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에 따라 페이지 넘버링 확인 

 (로마숫자, 아라비아숫자 반드시 지킬 것) 

 - 인준서에 교수님 성함 반드시 기입 (오타, 누락 되지 않도록 주의)

 온라인 파일에는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됨 

 *주의사항: https://dcollection.ewha.ac.kr/bbs/notice/noticeDetail/000000000170 참고


붙 임: 0. 2023-2 논문심사신청서 1부

           0. [논문심사 과정 매뉴얼-학생용] 최종본 1부.

           1._학위청구논문_심사_및_결과_제출_안내 1부.

           5._심사대상자(학생)_확인서 1부.

           6._연구윤리준수서약서 1부.

           7._학위논문_표절_검사_결과_확인서 1부.

           8._박사학위.통합과정_논문_발표_실적_목록 1부.

           16.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 (추후 양식 송부)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