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공지] ((내용수정)): [대학원] 2024-1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 작성일 : 2024-03-04
  • 조회수 : 690
  • 작성자 : 기독교학과 관리자

2024-1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2024-1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을 공지드립니다.

원활한 심사를 위해 일정을 참고하시어 심사받으시는데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논문심사 과정 매뉴얼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월 29일까지

학위논문 심사 신청서 제출

4월 중~말

심사 일정 조정

5월 초~6월 중

심사 기간

6월 말~7월초

심사 결과 서류 제출


※ 모든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니 반드시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2024-1학기 대학원 석ㆍ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참고)



- 아    래 -


1.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학위청구논문 심사

2024년 3월 ~ 6월

구체적인 심사일정은 학과 자율 결정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2023. 6. 21.(금)까지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논문심사대상 학생명단 및

학생별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2024. 5. 17.(금)까지

각 학과→행정실

※ 박사학위 소지한 교내외 전임교원이 아닌 경우,

“위촉승인요청서” 사전 제출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보고

2024. 6. 24.(월)

기독교학과 사무실

(학관 401호) 제출

논문 인쇄본 등 제출

2024. 6. 28.(금) 오후5시까지

기독교학과 사무실

(학관 401호) 제출



2. 주요 안내사항


구 분

내 용

외부 심사위원

석사학위 : 1인 이내 가능

박사학위 : 1인 이상 필수, 3인 이내 가능

논문심사 절차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논문심사 실시 

석사학위 : 1회 이상 / 박사학위 : 2회 이상

논문완제본 제출 부수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석사 / 박사 3부

논문 발표 실적

2014학년도 입학한 박사학위/통합과정생은 재학 중 학부.학과에서 정한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여야 함.

※반드시 1편이상은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이어야 함.



3. 처리업무는 아래와 같으므로, 착오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가. 논문심사 대상자 확인

  - "논문세미나 대상자 명단": 행정실 배부 완료

- 석사 Z0001 / 박사 Z0002 를 수강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논문심사 대상자를 확인함.


나.연구윤리준수서약서제출:4.11(목)

- 논문심사대상자 포함논문세미나 교과목 수강자 전원


다. 논문심사 진행

-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석사: 1회 이상 / 박사: 2회 이상

- 논문심사 가능자에 한해서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반드시 확인 요망


[※ 논문심사 대상자 본인 확인 내용]

 * 논문심사비 납부

 *영어시험 및 제2외국어시험(해당 학과) 합격

 *연구윤리교육 이수 (2014학년도 이후 입학생)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제출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학술지 발표 실적 (2014학년도 이후 박사/통합과정 입학생)


라.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보고(아래 순서로 분류하여 제출 요망):6.24(월)까지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학위청구논문 심사 재심률 및 탈락률(학과에서 제출함)

③ 논문심사자별 심사서류: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학과에서 제출함)

논문심사위원 심사료 청구서(학과에서 제출함)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학위논문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첨부: 디지털수령증 Turnitin)

박사학위 논문 발표 실적 목록



마. 논문 인쇄본 등 기타 서류 제출:2024. 6. 28(금) 오후 5시까지

 ①논문 완제본 3부

 ②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 (전산출력본 아님, 하드커버 완제본 복사)

 ③학위논문저작물 이용허락서

 ④학위논문파일 제출확인서



4.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제출(문의: 중앙도서관 02-3277-4614)


 가. 학생→중앙도서관 제출: 2024. 6. 21.() ~ 2024. 6. 28.()

  나. 제출방법

 1) 제본업체를 선정하여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최종본”을 제작한 뒤, “완제본 인쇄용 파일”을 준비하여 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

 2) 제출사이트: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s://dcollection.ewha.ac.kr)

 3) 파일형태: 한글, Word, PDF 중 택1 (파일명은 임의지정/마침표 사용불가)

 4) 온라인 제출 후,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승인)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dCollection EWHA>제출내역]에서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및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완제본 논문과 함께 소속 학과로 제출 (도서관에 제출하지 않음)

  다. 유의사항

 1) 대학원 제출용 하드커버 완제본 최종본이 준비된 후 완제본과 동일한 파일로 온라인 제출 권장

 2) 미리 온라인 제출하여 완제본과 내용이 달라지지 않도록 유의

 3)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관련 안내문 숙지 후 완제본 제작 (도서관에서 서식 확인 불가)

 4) 도서관 반송사유 발생 시완제본 재제작 해야 하므로아래 내용 유의하여 완제본 제작

 -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에 따라 페이지 넘버링 확인 

 (로마숫자, 아라비아숫자 반드시 지킬 것) 

 - 인준서에 교수님 성함 반드시 기입 (오타, 누락 되지 않도록 주의)

 온라인 파일에는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됨 

 *주의사항: https://dcollection.ewha.ac.kr/bbs/notice/noticeDetail/000000000170 참고



붙 임: 0. 2024-1 논문심사신청서 (서식)

         0. [논문심사 과정 매뉴얼-학생용]_최종본.

 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붙 임: 5.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서식)

붙 임: 6.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서식)

붙 임: 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서식)

붙 임: 8. 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서식)

붙 임: 16.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 (추후 양식 송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