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2023-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수정)
2023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2023-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을 미리 공지드립니다.
원활한 심사를 위해 일정을 참고하시어 심사받으시는데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논문심사 과정 매뉴얼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월 29일까지 | 학위논문 심사 신청서 제출 |
10월 중~말 | 심사 일정 조정 |
11월 초~12월 중 | 심사 기간 |
12월 말~1월초 | 심사 결과 서류 제출 |
1. 2023-2학기 대학원 석ㆍ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참고)
- 아 래 -
1.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학위청구논문 심사 | 2023년 9월 ~ 12월 | 구체적인 심사일정은 학과 자율 결정 |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 논문심사일 이전까지 |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
논문심사대상 학생명단 및 학생별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 2023. 11. 17(금)까지 | 각 학과→행정실 ※박사학위 소지한 교내외 전임교원이 아닌 경우,“위촉승인요청서” 사전 제출 |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보고 | 2023. 12. 22 (금)까지 | 기독교학과 사무실(학관 401호) 제출 |
논문 인쇄본 등 제출 | 2023. 12. 27 (수)까지 | 기독교학과 사무실(학관 401호) 제출 |
2. 주요 안내사항
구 분 | 내 용 |
외부 심사위원 | 석사학위 : 1인 이내 가능 박사학위 : 1인 이상 필수, 3인 이내 가능 |
논문심사 절차 |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논문심사 실시 석사학위 : 1회 이상 / 박사학위 : 2회 이상 |
논문완제본 제출 부수 | 석사 / 박사 3부 |
논문 발표 실적 | 2014학년도 입학한 박사학위/통합과정생은 재학 중 학부.학과에서 정한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여야 함. ※반드시 1편이상은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이어야 함. |
3.처리업무는 아래와 같으므로, 착오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가. 논문심사 대상자 확인
- "논문세미나 대상자 명단": 행정실 배부 완료
- 석사 Z0001 / 박사 Z0002 를 수강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논문심사 대상자를 확인함.
나.연구윤리준수서약서제출: 10. 5. (목)
-논문심사대상자 포함논문세미나 교과목 수강자 전원
다. 논문심사 진행
-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석사: 1회 이상 / 박사: 2회 이상
- 논문심사 가능자에 한해서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반드시 확인 요망
[※ 논문심사 대상자 본인 확인 내용]
*논문심사비 납부
*영어시험 및 제2외국어시험(해당 학과) 합격
*연구윤리교육 이수 (2014학년도 이후 입학생)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제출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학술지 발표 실적 (2014학년도 이후 박사/통합과정 입학생)
라.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보고(아래 순서로 분류하여 제출 요망):논문 심사일 이틀 전까지
①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②학위청구논문 심사 재심률 및 탈락률(학과에서 제출함)
③ 논문심사자별 심사서류: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학과에서 제출함)
④ 논문심사위원 심사료 청구서(학과에서 제출함)
⑤박사통계조사 설문지
⑥학위논문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첨부: 디지털수령증 Turnitin)
⑦박사학위 논문 발표 실적 목록
마. 논문 인쇄본 등 기타 서류 제출:12. 27 (수)
①논문 완제본 3부
②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 (전산출력본 아님)
③학위논문저작물 이용허락서
④학위논문파일 제출확인서
4.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제출 (문의: 중앙도서관 02-3277-4614)
가. 학생→중앙도서관 제출: 2023. 12. 22.(금) ~ 2023. 12. 29.(금)
나. 제출방법
1) 제본업체를 선정하여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최종본”을 제작한 뒤, “완제본 인쇄용 파일”을 준비하여 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
2) 제출사이트: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s://dcollection.ewha.ac.kr)
3) 파일형태: 한글, Word, PDF 중 택1 (파일명은 임의지정/마침표 사용불가)
4) 온라인 제출 후,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승인)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dCollection EWHA>제출내역]에서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및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완제본 논문과 함께 기독교학과로 제출 (도서관에 제출하지 않음)
다. 유의사항
1) 대학원 제출용 하드커버 완제본 최종본이 준비된 후 완제본과 동일한 파일로 온라인 제출 권장
2) 미리 온라인 제출하여 완제본과 내용이 달라지지 않도록 유의
3)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관련 안내문 숙지 후 완제본 제작 (도서관에서 서식 확인 불가)
4) 도서관 반송사유 발생 시, 완제본 재제작 해야 하므로, 아래 내용 유의하여 완제본 제작
-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에 따라 페이지 넘버링 확인
(로마숫자, 아라비아숫자 반드시 지킬 것)
- 인준서에 교수님 성함 반드시 기입 (오타, 누락 되지 않도록 주의)
온라인 파일에는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됨
*주의사항: https://dcollection.ewha.ac.kr/bbs/notice/noticeDetail/000000000170 참고
붙 임: 0. 2023-2 논문심사신청서 1부
0. [논문심사 과정 매뉴얼-학생용] 최종본 1부.
1._학위청구논문_심사_및_결과_제출_안내 1부.
5._심사대상자(학생)_확인서 1부.
6._연구윤리준수서약서 1부.
7._학위논문_표절_검사_결과_확인서 1부.
8._박사학위.통합과정_논문_발표_실적_목록 1부.
16.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 (추후 양식 송부) 1부. 끝.